네이버인증 TPE
반응형

2015/01 3

아들에게 아빠가 필요한 이유

아들에게 아빠가 필요한 이유 100가지 라는 책에서 발췌했습니다. 원제는 Why a son need a father 입니다. 100가지 이유중에서 좋은 대학 보내라는 말도, 공부 잘하게 도와주라는 말도, 아들을 위해 돈 열심히 벌라는 얘기는 없네요. 수단과 목적이 전도된 현실의 우리 아빠들에게 주는 메세지가 있네요. 과연 나는 어떤 아빠인가 생각해 봅니다 아들에게 아빠가 필요한 100가지 이유 국내도서 저자 : 그레고리 E. 랭 글 / 재닛 랭포드 모란,이혜경역 출판 : 나무생각 2003.12.22상세보기 A son needs a dad show him how to shave. A son needs a dad who can playful and silly. A son needs a dad to teach..

Happiness 2015.01.29

아들에게 - 기차여행을 다녀와서

사랑하는 아들아. 아빠와 처음인 기차여행이 아들에겐 어떤 걸로 다가왔을까? 아들도 아빠만큼 즐겁고 소중한 시간이길 바란다면 아빠 욕심일까. 그래도 즐거워 하고 즐겁다고 얘기해주는 아들의 모습 속에서 아빠는 너무 행복했단다 낚시를 못해서 좀 아쉽기는 하지만. 그치. 아빤 아들에게 모든 걸 채워주고 싶단다. 그러나 한편으론 아빠의 능력이 부족하고 또 더 중요한 이유는 너무 많은 걸 채워나가다 보면 마음의 욕심의 그릇이 너무 커져 앞으로 그 그릇을, 욕심을, 욕망을, 더 큰것들로 채워야 하는 불행한 일이 염려스러워서이다 그래도 아빤 이번 여행을 통해서 전에도 그랬듯이 우리 아들이 참 건강하게 잘 커가고 있구나 하는 생각에 아주 뿌듯했단다. 불편해도, 생각과 다른 상황이 닥쳐도 수용하고 즐길줄 아는 아들의 모습..

카테고리 없음 2015.01.10

2014 한국교원대학교 전국인성논술대회 기출 및 수상작

장하다 우리 딸 !! 고등부 대상작 박준하(대전성모여자고등학교) 완벽하지 않아도 스스로를 만드는 더 나은 결정 가족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못했던 이야기도 나누는 외식은 항상 즐겁다. 하지만 이러한 외식이 가끔은 싸움을 일으키기도 하니, 바로 음식의 결정 때문이다. 각자 먹고싶은 것이 다를 때, 흔히 우리는 다수결을 사용한다. 가장 많은 식구들이 먹고싶은 것을 정하는 방법이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다수결은 사회의 중대한 사항 뿐만 아니라 생활 속에서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의사 결정 방식이다. 그런데 이러한 다수결은 가장 나은 의사 결정 방식인가? 만일 다수결에 의한 결정이 최선이라면 독약을 마신 소크라테스, 십자가에 못이 박힌 예수의 죽음은 많은 이가 결정했으므로 옳은 일이어야 한..

카테고리 없음 2015.01.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