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인증 TPE
반응형

2016/01 4

소두증이란? - 지카바이러스가 무서운 이유

소두증 : microcephaly 이란? 모기를 통해 전염되는 지카바이러스 질환이 화제입니다. 지카바이러스 자체는 치명적이지 않지만 문제는 산모가 감염될 경우, 태아의 소두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지카바이러스에 이어 이번에 소두증에 대해 알아 봅니다. 참고로 아래의 인물은 소두증 환자였는데 미국의 서커스 단원이이자 배우였다고 하네요.. 그리고 일흔살까지 살았다네요. 소두증이란? 소두증이란 말 그대로 아기의 머리가 정상보더 훨씬 작은 것을 말한다. 임신중에 태아의 두뇌가 성장함에 따라 아이의 머리크기로 커진다. 그런데 소두증을 가진 아기는 임신중일 때 두뇌가 더 이상 성장하지 못하거나, 출생 후에 성장을 멈춤으로서 머리의 크기 기형적으로 작은 것을 의미한다. 소두증은 선천적 장애의 하나로써 ..

지카바이러스 감염, 전염, 예방, 증상, 진단, 치료 - 미국질병통제센터

전염 모기를 통해 전염 지카 바이러스는 에데스종의 모기류(이집트 집모기)를 통해 주로 사람에게 전염된다. 이 모기는 뎅기열을 전염시키는 모기와 같은 종류의 모기들이다. - 이 모기들은 양동이, 그릇, 동물 사료그릇, 꽃병 등 정수 (움직임이 없는 물)에 알을 낳는다. 낮에 주로 공격적으로 활동하며 사람들을 물기를 좋아하고, 실내나 사람들이 있는 실외에도 산다. - 감염된 사람을 물면 바이러스에 감염되며, 이 모기가 다른 사람을 물면 감염시킬 수 있다. 드물게 엄마에게서 아이에게 전염된다. - 출산에 가까운 시기에 감염된 산모가 출산시에 아기에게 전염시킬 수 있으나, 드문 경우임. - 임신 중에 산모로부터 태아로 전염될 수 있다. 이런 경로의 감염은 현재 조사중이다. - 현재까지 모유수유를 통해 감염된 사..

영어의 자동사 타동사 구분 (5형식론)

목적어의 유무에 따른 동사분류 (5형식론) 자동사 : 주어의 행위가 주어 자신에게 돌아가는 동사 목적어가 필요 없이 동사만으로 자동으로 완전한 문장을 이루는 동사들(1형식) 보어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2형식) I walk in the morning. She is happy She became a teacher. He looks happy. 타동사 : 주어의 동사 행위가 주어 자신이 아닌 타물이나 타인(목적어)에게 전달되는 동사들. 주어와 다른 타인(물)인 목적어가 있어야 완전한 문장을 이루는 동사들 I love you. She hit me. My teacher gave me a prize. 자동사로써 다른 문장성분(보어)의 도움 없이 주어 동사만으로 완전한가? 완전자동사 : 보어의 도움이 주어와..

수능영어 2016.01.25

5형식 이해를 위한 쉬운 영어 문장 구성 요소

영어에서 문장(sentence) 이란? 문장구성요소 : 필수문장성분 + 수식어 + [연결어] 단어들이 모여 문장을 이룰 때 그 문장에서의 역할과 쓰임에 따라 분류한 것. 각각의 문장성분에 단어가 하나이상 쓰일 수 있다. 1. 문장성분(주서목보) : 문장의 필수 요소이므로 생략할 수 없다 (주재료) : 1) 주어 문장에서 주인이 되는 말. 동사 행위의 주체가 되는 명사(상당어구)들 : ~은/는 ~이,~가 . The book is very interesting. I am studying English To study English is not easy 2) 서술어(동사) 문장에서 주어가 하는 행동을 나타내는 동사들. : ~하다, ~이다 ~되다 등 I watched TV yesterday. Jane has 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