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인증 TPE
반응형

2016/02 6

과학자들이 밝혀낸 행복을 위한 15가지 작은 습관들

행복을 위한 작은 행동들 인간은 일상의 작은 행동을 통해서 기분을 전환시킬 수 있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어떤 행도들이 그들을 행복하게 만드는지 알지 못한다. 막연하게 행복을 추구하는 것보다는 오늘 더 행복해지기 위해 자신을 바꾸어 보자 다음은 과학적으올 입증된 당신을 더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작은 행동들이다. 1. 감사한 일 3가지를 적어보라 최근 연구에 따르면 자기가 감사하게 느끼는 일 3가지를 매주 적으면 기분도 좋아지고 당신을 더욱 긍정적으로 만들 것이다. 새로운 주의 밝게 맞이하기 위해 일요일 저녁에 이것을 실천해 보자. 2. 별들을 보라 만일 당신이 외롭거나 불행하게 느껴진다면, 맑은 하늘의 별들을 바라 봐라. 한 연구에 따르면 최근에 경외심을 느낀 사람은 세상에..

Happiness 2016.02.24

24회 철학올림피아드 고등부 대상작 - 논술

24회 한국철학올리피아드 고등부 대상 : 대전성모여자고등학교 박준하 제시문과 문제는 여기를 클릭 → 24회 철학올림피아드 고등부 기출 문제 산업 혁명 이후, 기술이 발전하면서 과거와 같은 양의 노동력으로 훨씬 더 많은 풍요가 보장되었다. 그러나 현대 인간은 과거에 못지않게 일을 하고 있고 단순히 어떠안 일 그 자체에 목적을 두기보다는 더 많은 이익을 목적으로 노동에 얽매여 산다. 나는 글쓴이와 같이 현대 사회를 이와 같은 모습으로 바라보며 이러한 상황이 변화해야 함에 동의하는 바이다. 그러나 글쓴이는 일과 여가를 상반되는 개념으로 정해놓고 여가와 소비 즉 노동과 생산에 반하는(글쓴이의 주장 전개에 따르면) 것들만을 옹호하다 보니 글쓴이의 주장을 수요하고 실행해 나가기에는 문제점들이 있는 것으로 보였고 견..

카테고리 없음 2016.02.22

흰줄숲모기 - 소두증 유발하는 지카바이러스 매개

흰줄숲모기 : Aedes alobopictus 모기과인 흴줄숲모기는 생김새 따라 '아시안 타이거 모기' 또는 그 서식지 특성에 따라 '숲모기' 라고 불린다. 원래 서식지는 동남아시아의 열대나 아열대 지역이었으나 지난 수십년간 무역과 세계 여행의 증가로 여러 지역으로 퍼져나갔다. 뎅기열, 화열병, 등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의 벡터로써 인간에게 해로운 존재이다. 이집트집모기와 함께 소두증을 유발할 수 있는 지카바이러스의 벡터(매개체)로 알려져 있다. 분포 아시안 타이거 모기라는 이름에서 보듯이 흰줄숲모기의 원산지는 동남아시아의 열대나 아열대 지역이었으나 지난 수십년간 무역과 세계 여행의 증가와 새로운 지역에 잘 적응하는 특성으로 다른 많은 지역으로 번져나갔다. 이탈리아, 지중해,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미국 동..

24회 철학올림피아드 고등부 기출 문제

지난 24회 국내철학올림피아드 고등부 기출 문제입니다. 저희 딸이 참가해서 가져온 문제입니다. 관심있는 분들 참고하세요. 저작권에 문제가 있다면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고등부 다음 글을 읽고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논술하시오. 단 이 글의 핵심 주장을 옹호하거나 비판하는 내용을 반드시 포함하시오. 나폴리를 여행하다 햇빛 아래 누워 있는 열두 명의 걸인과 마주쳤던 여행객 이야기가 있다. 그는 가장 게으른 걸인에게 1달러를 주겠다고 했다. 그 중 11명이 벌떡 일어나 자기가 갖겠다고 하자 그 여행객은 여전히 누워있던 열두 번째 걸인에게 돈을 주었다. 이 여행객의 판단은 정확했다. 내가 진심으로 말하고 싶은 것은 ‘근로’ 가 미덕이라는 믿음이 현대 사회에 막대한 해를 끼치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행복과 번영에..

카테고리 없음 2016.02.16

행복의 날 - UN이 3월 20일로 지정.

행복의 날을 아시나요? (Happiness day 혹은 The day of happiness) 3월 20일은 UN이 지정한 국제 행복의 날입니다. 2011년 행복의 관한 UN 결의안을 채택한 후 이 결의안의 취지를 살리는 차원에 행복의 날을 지정하고, 아울러 행복보고서도 작성하여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 결의안에 따르면 행복은 인간 모둑의 근본적인 권리이자 목적이며, 각국 정부 단체는 이를 보장하기 위한 정책을 시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공식 사이트는 HappinessDay.org 이며, 국제 행복의 날 설립자이자 UN 고문인 Jaymen Illiien이 이끄는 단체로서 행복의 날 행사을 주관한답니다. 2015년에는 국제적 플래시 몹 행사도 실시 했으면, 매년 각종 이벤트를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행복에..

Happiness 2016.02.11

지카바이러스 매개체- 이집트 집모기

이집트집모기 - 지카바이러스 매개체 일반적인 이름 : 이집트집모기 또는 황열모기 (Yello fever mosquito)라고도 불린다. 학명 : Aedes aegypti 이집트집모기는 미국에서 수세기 동안 골칫거리인 모기였다. 원래 아프리카에서 서식하던 모기인데, 유럽인들의 신세계를 식민지화하는 과정에서 배를 통해 미주 대륙으르 전파되었다. 이집트 집모기는 황열별의 주요 매개체인데, 이 병은 주로 열대 남미나 아프리카에 만연하지만, 여름에는 온대지방에서 발생한다. 1895년 쿠바섬의 이해관계를 둘러싸고 미국과 스페인 사이에 일어났던 전쟁에서 미군은 적들보다 이 모기에 의한 사상자가 더 많았다고 한다. 이집트집모기는 미국에서 1985년 희줄숲모기(Aedes albopictus : 아시안 타이거모기 라고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