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인증 TPE
반응형

2016/08/15 2

독서교실 - 도서관, 서점 이용하기 및 중1 문학 추천 도서

도서관 이용법 다음 도서 목록 중 읽어 보고 싶은 책을 도서관에서 최대한 빌린다. 빌린 도서를 집에 눈에 잘 띠는 곳에 놓아 둔다. 책을 선택해 읽는다. 읽는 중 책이 너무 어렵거나, 생각보다 흥미롭지 못하면 다른 책을 골라 읽어도 된다.. 반드시 빌려 온 책을 모두 읽지 않아도 된다. 그래도 많이 읽는 게 좋겠지요 읽고 있는 책은 항상 어디든 가지고 다니며 틈틈이 읽는다. 선택한 책의 지은이와 제목은 반드시 기억하고 읽는다. 책은 교과서나 문제집이 아니다. 책은 반드시 한번에 빠르게 읽지 않아도 된다. 내가 주인공이라면 어떠했을까, 주인공에게 어떤 이야기를 해 줄까 등을 생각해 본다 책을 다 읽은 후에는 잠시 어떤 내용이었나 생각해 보고, 독서록을 작성해 본다. 도서관의 책은 모든 사람들이 같이 보는 ..

책/독서활동 2016.08.15

팔로우의 역설(Followers paradox) , 친구관계의 역설(Friendship paradox)

팔로어의 역설 (친구관계의 역설) : Followers paradox , Friendship paradox 정의 : 일반적으로 사람은 자기 친구들보다 친구가 적을 수 밖에 없다. 당신은 당신의 친구보다 친구가 더 많다고 생각하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틀린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자신이 자기의 친구들보다 더 많은 친구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조사해 보면 평균적으로 사람들은 자신들의 친구보다 친구수가 적다. 이상한가? 잘 생각해 보면 이해가 될 수도 있다. 그 이유는 내 친구는 친구가 많기 때문에 내가 그 친구의 친구들 중의 하나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1991년 사회학자인 Scott L. Feld이 왜 당신의 친구들은 당신보다 친구가 더 많은가? 라는 제목으로 밝혀..

카테고리 없음 2016.08.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