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인증 TPE

Happiness

행복의 날 - UN이 3월 20일로 지정.

Tony Park English 2016. 2. 11. 00:18
반응형

행복의 날을 아시나요?  (Happiness day 혹은 The day of happiness)

 3월 20일은 UN이 지정한 국제 행복의 날입니다

 

 2011년 행복의 관한 UN 결의안을 채택한 후 이 결의안의 취지를 살리는 차원에 행복의 날을 지정하고, 아울러 행복보고서도 작성하여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 결의안에 따르면 행복은 인간 모둑의 근본적인 권리이자 목적이며, 각국 정부 단체는 이를 보장하기 위한 정책을 시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공식 사이트는 HappinessDay.org 이며,  국제 행복의 날  설립자이자 UN 고문인 Jaymen Illiien이 이끄는 단체로서 행복의 날 행사을 주관한답니다.  2015년에는 국제적 플래시 몹 행사도 실시 했으면,  매년 각종 이벤트를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행복에 대해 인식하고 행동하고, 전파하도록 힘씁답니다.

반기문 사무총장도 매년 담화문을 발표하여 이 날을 기념하고,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이 행사을 통해 행복을 위한 전 지구적 행진에 동참하도록 독려합니다.

 

행복을 날을 지정한다고 행복해 지는 것은 아니지만, 인류 행복을 위한 행동 강령을 제시하여, 이 날을 계기로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행복에 대해 인식하고, 행동하고  전파하여, 좀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자는 취지입니다.

  공식 사이트의 행동 강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행동하자, 행복을 선택하자!

1. 당신이 행복하도록 행동하라!

   - 미소, 나눔, 건강한 식단, 운동, 감사하기, 보답하기,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가족과 친구들과 더 많은 시간 보내기, 가끔은 혼자 있기, 마음을 충만하게 하기, 꿈꾸기, 음악듣기, 감사의 말 전하기, 경쟁, 기부하기, 등..

2. 행복을 나누어라!

 -  당신이 행복한 일을 하고 있을 때, 무엇이든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마라. 행복은 전염된다,  모르른 사람에게 보낸 짧은 미소가 그 사람의 하루를 밝게 할 수 있다.  행복을 전파하라.

3.  모두에게 말하라!

- 지구상에는 73억의 사람들이 있다.  그 인류 모두는 각각 행복할 권리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 사실을 모두가 알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그들에게 말하라, 당신의 친구들, 가족들, 이웃들, 동료들에게 말하라. 정부는 당신의 행복을 보장할 책임이 있다. 자신에게 말하고 상기시켜라, 행복은 근볹거인 인간의 귄리임을, 아울러, 행복은 본질적인 인류의 권리임을...      모두에게 말하다.

4. 국제 행복의 날(3월 20일)을  기념하라!

- 2012년 행복의 날 지정이후 그 가치를 기념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수천의 자발적 행동들이 있어 왔다.  매면 개최되는 행복의 날 행사의 성공은 NGO, 정부프로그램, 민간부문의 캠페인, 지역기반 운동 등 조직적 움직임의 결과이다. 우리의 캠페인 파트러을 지원하라.

 

행복의 날을 지정하여, 기념한다고 행복해 지는 것은 아닐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삶의 목적이 과연 무엇인가? 물질적 풍요와, 경쟁에서의 우위가 우리의 목적인가 아니면 수단인가 생각해 보고, 과연 나는 행복한가, 우리 사회는 행복한가?  그렇지 않다면, 행복해지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살짝 공감 클릭하고 행복을 나누어요!

반응형